북크루 서비스

교사와 작가의 랜선 북토크 -제1회 임서경 작가

언제? 2020-07-01

동화작가와 함께 하는 랜선 북토크 !!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작가 초청 강연들도 계속해서 연기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저희 북크루가 온라인으로 작가들을 만날 수 있는 랜선 북토크를 준비했습니다!

줌(ZOOM)을 활용한 동화작가님과 초등학교 선생님들간의 북토크인데 7~8월 매주 수요일 저녁 8시에 개최된답니다.

 

그 첫 번째 시간으로 인기 동화작가이신 임서경작가님과의 북토크 시간을 저희 상암동 스튜디오에서 가졌습니다!

더군다나 이번 첫 번째 북토크는 홍천 오안초등학교에 계신 최고봉 선생님께서 자리를 마련해주시고 또한 진행까지 해주셨어요. 정말 감사드려요...

 

20200701_214519.jpg

 

 

 <핸펀도둑> <내가 그런게 아니야!> <나는 인도에서 왔어요> 등등의 책으로 아이들과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재미있고 가슴 뭉클한 강연을 전해주시는 임서경 작가님. 한국문인 신인상, 대교 눈높이 아동문학대전 대상 수상 뿐만 아니라 독서 논술 지도사이기도 하다니 정말 다방면의 능력을 가지신 작가님이셨더군요!!!

 

내가그런게아니야.jpg

 

 

 

강연은 작가님이 동화작가를 하게 된 배경, 글감을 얻는 방법, 자녀들과의 대화법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셨는데요, 가장 중점을 두고 관심있게 다루는 부분이 ‘마음’과 ‘소통’이라고 합니다. 요즘엔 아이들이 육체적인 병보다도 마음의 병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아 그림책과 동화책을 통해 아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도 알려주셨어요.

 

20200701_195207.jpg

 

 

마음의 병을 치유하기 위해 작가님이 강연때마다 사용하는 한가지 유익하고도 재미있는 방법이 있었는데요 그것은 바로!! 바로!! 풍선 터뜨리기였답니다. 풍선에 자신만의 고민거리, 스트레스를 적고 그것을 바늘로 뻥!!!하고 터뜨리면서 고민과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방법이었는데요, 와...정말 좋은 방법인거 같았어요.

 

저도 풍선에 저만의 고민거리(코로나, 전쟁 등^^)를 적어서 터뜨렸더니 기분이 한결 나아지는 느낌이더라구요~

KakaoTalk_20200703_162631494_01.jpg

KakaoTalk_20200703_163520909_02.jpg

 

 

 

강연이 2시간이나 진행되었는데도 언제 시간이 다 갔는지 모르겠고 참여하신 선생님들도 정말 유익하고 만족스런 내용이었다고 말씀하셨어요. 결정적으로 진행까지 해주신 최고봉 선생님의 입담 넘치는 진행은 정말 전문 MC를 능가하는 느낌이었어요.

 

웹화면.jpg

 

7~8월 매주 수요일 저녁 8~10시까지 동화작가님과 선생님들의 랜선북토크!!

관심있는 주제나 작가님이 계시다면 한번쯤 참가해보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강연해주신 임서경작가님, 줌으로 참가해주신 선생님들, 그리고 자리를 만들고 진행까지 해주신 최고봉 선생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모두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책도 많이 읽고, 줌으로 작가님들과도 자주 만나면서 현명하게 코로나를 극복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