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전문가의 제대로 책 읽고 제대로 서평 쓰는 법

두근두근! 신청하러 가기 [클릭] 강연후기(0)

✍️ 작가명 허필선
✏️ 필명 허필선
📚 저서목록 2019, <마흔, 책과 사랑에 빠지다>
📹 강연방식 현장강연, 원격강연(실시간), 원격강연(사전녹화)
🏫 초청기관 독서모임, 도서관, 초중고등학교, 단체
🎓 강연대상 청소년, 교사, 학부모, 프리랜서, 일반

허필선_변경후.jpg

 

허필선 작가에게서 무엇을 얻을 수 있나요?

  • 기억에 남는 독서, 사색하는 독서를 할 수 있게 됩니다.

  • 책을 통해 삶에 대해 질문을 하고 답을 찾아내는 나로서 살아가는 방밥을 배웁니다.

  • 서평 집중 강좌에서는 블로그 등 sns에 제대로 서평을 쓰는 방법도 배울 수 있습니다.

     

허필선 작가는 어떤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요?

  • 매일 읽어도 변화가 없는 분

  • 서평 제대로 쓰고 싶은 분들

     

허필선 작가는 누구인가요?

  • 허필선 작가는 독서 전문가입니다. 그는 <'마흔, 책과 사랑에 빠지다>의 저자이며, 브런치와 블로그, 유튜브 '행복한 북창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독서모임 '행북지기'를 운영 중이며, 나깨순, 습관홈트 등 프로그램에 운영진으로 참가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는 꾸준한 독서를 통하여 제대로 책 읽는 법, 화두 독서법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독서는 그 자체로 목표가 되지 않습니다"
허필선 작가 스토리

 

'독서를 해야 한다'는 생각만 가지고 있지만 독서를 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나는 꽤 책을 읽는 편인데 변화가 없을까?'라는 생각이 있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독서는 그 자체로 목표가 되지 않습니다. 잘 살기 위한 도구에 지나지 않습니다. 독서는 이런 질문들로부터 출발해야 합니다. 내가 책을 읽는 이유를 정확히 해야 합니다. 독서를 통해 얻고 싶은 것이 생겼다면 그 목적을 이루기 위한 효과적인 수단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독서는 결국 바른 삶을 살아가기 위한 지혜를 쌓는 것이 목적이며,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깊이 있는 성찰을 통해 나의 삶을 돌아보고 어떤 방향으로 이끌어 나갈지에 대한 신념이 있어야 합니다. 내 삶의 가치를 깨닫고 그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성찰을 통해 자신만의 답을 쌓아가는 것이 독서의 첫번째 목표입니다.

이제 제대로 된 독서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단순히 읽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사색을 하는 방법, 나의 삶의 가치를 찾고 나아갈 방향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독서로 울림을 만들어 나만의 답을 만들고 그 답들을 발전시켜나가는 방법을 찾도록 도와드립니다. 제대로 된 독서 화두독서법으로 독서 전문가가 되는 법, 그리고 서평도 제대로 쓰는 법을 가르쳐드립니다.

나의 독서를 한 번 돌아보시길 바랍니다. 나의 독서는 나에게 어떤 의미를 만들어 주고 있습니까? 아직 그 답을 찾지 못하셨다면 저와 함께 지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기사보기

무엇을 어떻게 읽고 쓰면 될까? 정말이지 모르겠다는 당신을 위해 (by 벨라)

강연후기 (0)

강연에 대한 소감을 남겨주세요

(꼭!) 강연일정, 강연주제 등의 궁금한 점은 우측 하단의 [1:1채팅상담]을 이용해 주세요. 성격에 맞지 않는 강연소감 이외의 내용(문의/광고...)은 등록되지 않습니다.